"공부하다 지쳐 창밖 내다봤더니 하늘이 힘내라고 '좋아요' 구름을 만들어줬어요"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1월 13일

애니멀플래닛weibo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목요일인 내일(14일) 전국의 1,185개 시험장에서 치뤄집니다.


수능 시험을 불과 하루 앞둔 오늘은 수험생 예비소집이 실시된다고 하는데요. 그 어느 때보다 긴장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 1년간 고생하며 공부한 실력을 발휘하는 날이자 수능 시험 결과에 따라 앞으로 진로가 좌우되는 날이기 때문인데요.


애니멀플래닛weibo


그만큼 수험생들이 예민하고 긴장감이 고조되는 날이죠. 오늘은 시험 공부하다가 지쳐 잠시 머리를 식힐 겸 창밖을 내다봤다가 '좋아요' 구름을 발견한 사연을 재조명해보려고 합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샤오관시의 한 학교에서 대입 공부를 하던 한 여학생은 잠시 쉬려고 하늘을 내다봤다가 화들짝 놀라 카메라를 꺼내들었습니다.


황금빛 노을이 지고 있는 푸른 하늘 위로 엄지 척 모양을 하고 있는 구름이 떠다니는 것을 발견한 것이죠.


애니멀플래닛weibo


마치 시험 공부하느라고 지친 여학생에게 하늘이 힘내라고 '좋아요'를 보내준 것 같았습니다. 실제 사진을 보니 페이스북 '좋아요' 이모티콘이 떠오르는데요.


여학생은 "힘들었는데 구름이 격려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순간 감동받았습니다"라며 "모두가 원하는 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이 순간 막바지 수능 시험 준비로 고생하고 있을 전국의 수험생 여러분들, 하늘이 힘내라고 보낸 '좋아요' 구름을 보시고 좋은 결과 있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