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들이 산속에다 설치한 덫에 걸린 라쿤…결국 네 손가락을 잃고 말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1월 12일

애니멀플래닛Animal Welfare Institute


산속에다 사냥꾼들이 설치한 덫에 걸린 라쿤은 결국 손가락 4개를 잃어야만 하는 아픔을 겪어야 했습니다.


동물 전문매체 더도도(The dodo)는 3년 전인 지난 2016년 당시 미국 뉴저지주의 한 산속에서 사냥꾼들이 설치한 덫에 걸린 라쿤 모습이 담긴 사진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공개된 사진 속에는 두 손이 덫에 끼여 이러지도 저러지도 꼼짝하지 못하는 라쿤의 처량한 모습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말해 정말 충격적입니다. 얼마나 무서웠고 괴로웠으며 살고 싶었을까요.


애니멀플래닛Animal Welfare Institute


라쿤은 다행히도 사냥꾼들에게 잡히기 직전 동물구조대에 구조됐지만 안타깝게도 덫에 걸린 손은 회복 불가능할 정도로 상태가 매우 심각해 결국 네 손가락을 절단해야만 하는 아픔을 겪어야했죠.


보호소 직원들은 무차별적으로 설치해놓은 덫 때문에 아무 죄도 없는 야생동물들의 무의미하게 희생당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산속에 덫을 설치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누구를 위한 것인지 한번쯤 생각해보게 만듭니다.


한편 덫에 걸린 라쿤은 항생제를 맞는 등 치료를 계속 받았는데요. 이후 야생으로 돌아갔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