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는 차에 치인 아기곰 죽은 줄도 모르고…살리려 목덜미 물은 채 끌어당기는 어미곰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1월 11일

애니멀플래닛Lisha DeShay


차량에 치여 죽은 아기곰이 죽은 줄도 모르고 목덜미를 물어 도로 바깥으로 끌고 가는 어미곰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돼 눈시울을 붉히게 합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과 더썬 등은 지난 6일(현지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콜리어 카운티에서 찍힌 어미곰과 아기곰 모습이 담긴 영상을 소개했는데요.


사연은 이렇습니다. 엄마곰 뒤를 따라 도로 위를 건너던 도중 아기곰은 달리는 차량에 치여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무서운 속도로 달려오던 차량에 세게 부딪힌 아기곰은 고통스러운 듯 도로 위를 뒹굴뒹굴 거리며 몸부림을 쳤는데요.


애니멀플래닛Lisha DeShay


아기곰에게 일이 생겼다는 사실을 안 엄마곰은 서둘러 아기곰 목덜미를 물어 일으켜보려고 애쓰지만 아기곰은 좀처럼 몸이 따라주지 않는지 주저앉기 일쑤였습니다.


안되겠다 싶었던 엄마곰은 아기곰을 살리기 위해 도로 바깥으로 물고 나갔는데요. 그러자 다른 곰형제들이 나타나 아기곰 상태를 살폈습니다.


그러나 아기곰은 이미 숨진 뒤였고 눈앞에서 자식을 잃은 어미곰은 한동안 자리에서 떠나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루 아침에 사랑하는 자식을 잃어버린 어미곰은 마음이 얼마나 많이 찢어지도록 아플까요. 참담합니다.


애니멀플래닛Lisha DeShay


이 같은 안타까운 사고는 현장에 있던 한 운전자가 온라인상에 영상을 공개하면서 자연스럽게 알려지게 됐다고 하는데요.


현지 야생동물 보호위원회가 확인한 결과 영상 속에 찍힌 아기곰은 차량 사고난 직후에 이미 죽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어미곰은 자식이 죽은 줄도 모르고 살리려 도로 바깥으로 끌고 간 셈입니다.


야생동물 보호위원회 측은 야생동물이 출몰하는 도로를 달릴 때는 안전 속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YouTube_@Latest New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