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천장에서 야생 다람쥐가 떨어져 화장실 변기 안으로 퐁당 빠져버렸습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0월 31일

애니멀플래닛RSPC / Metro


갑자기 학교 천장에서 야생 다람쥐 한마리가 떨어지더니 화장실 변기 안에 퐁당 빠져버렸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실제로 수업 시작을 알리는 종이 울렸는데도 학교 화장실 앞에는 아이들이 바글바글 모여 변기 안에 빠진 다람쥐를 구조하려고 안간힘을 썼습니다.


영국 일간 메트로와 더썬은 지난해 런던 서터크구에 있는 한 학교에서 야생 다람쥐 한마리가 천장에서 떨어져 대소동이 벌어졌다고 보도한 적이 있는데요.


애니멀플래닛RSPC / Metro


사연은 이렇습니다. 학교 안에 우연히 들어온 야생 다람쥐는 천장에서 떨어져 그만 학교 화장실 변기 안에 퐁당하고 빠지고 말았습니다.


야생 다람쥐는 아무리 움직여도 빠져나올 수 없었고 이를 본 학생들은 안타까운 마음에 인근 동물보호단체 RSPCA에 전화해 다람쥐 좀 구해달라고 도움을 청했죠.


잠시 뒤 현장에 출동한 동물보호단체 관계자들은 미리 챙겨온 쇠파이프를 꺼내 변기 안에 빠진 다람쥐에게 갖다댔고 다람쥐는 자연스럽게 쇠파이브를 잡고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RSPC / Metro


구조된 야생 다람쥐는 인근 보호센터로 옮겨져 보호를 받고 있는데요. 다행히도 건강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어떤 경유로 야생 다람쥐가 학교 천장에서 떨어져 화장실 변기에 빠졌는지 모르지만 무사히 구조됐다니 천만다행입니다.


한편 구조된 야생 다람쥐는 이후 치료를 받고 야생으로 다시 돌아갔다고 하는데요. 부디 다시는 변기에 빠지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