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 공연 리허설 도중 갑자기 백마 난폭하게 물어뜯기 시작하는 사자와 호랑이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0월 29일

애니멀플래닛youtube_@New York Post


중국에 있는 한 서커스단에서 공연 리허설 도중 사자와 호랑이가 갑자기 백마를 난폭하게 물어뜯어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과 뉴욕포스트 등은 지난해 중국 허베이성 창저우에 있는 한 서커스단 공연 리허설 현장에서 사자와 호랑이가 백마를 공격하는 일이 벌어졌다고 보도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사자와 호랑이는 백마 등에 묶여 있는 테이블 위에 올라가기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무슨 영문인지 갑자기 사자가 백마를 물어뜯기 시작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New York Post


사자 공격에 옆에 있던 호랑이도 덩달아서 백마를 향해 공격했고 현장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고 말았죠. 실제로 공개된 영상을 보면 끔찍합니다.


영상에 따르면 사자와 호랑이가 백마를 물어뜯기 시작하자 직원이 채찍을 휘갈기며 만류해보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오히려 백마를 놓아주지 않았죠.


다행히도 백마는 큰 부상을 입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지만 동물보호단체는 우려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사자와 호랑이 같은 동물들과 같이 사는 것은 지옥이라는 것입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_@New York Post


자칫 잘못하면 한순간에 목숨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 위험한 순간에도 서커스단 관계자는 공연 리허설 도중에 비슷한 사고가 종종 발생한다고 말을 할 뿐이었다고 하는데요.


동물보호단체 PETA 엘리사 앨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평생 자연스럽고 중요한 행위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박탈 당하고 케이지에 갇혀 곳곳에 떠돌아다니다보니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 (주의) 다소 불편한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YouTube_@New York Post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