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5일 오늘은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독도'를 위한 날입니다"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0월 25일

애니멀플래닛한국관광공사


10월 25일인 오늘은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20번째 맞이한 독도의 날입니다.


반려동물 전문 페이지에서 갑자기 독도 이야기를 꺼내 당황하셨을 분들이 많으셨을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페이지 정체성 여부를 떠나 오늘은 '독도의 날'로 매우 중요한 날이기에 여러분과 함께 그 의미에 대해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져야하지 않을까 싶어 독도 이야기를 준비하게 됐습니다.


사실 지금도 일본은 독도가 자기네 영토라고 억지 주장을 부리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한국관광공사


이에 맞서 독도가 엄연한 대한민국 영토임을 알리고 주권을 행사하고 있음을 알리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은 그만큼 우리에게 중요한 날이죠.


'독도의 날'을 언급한 이유도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독도가 대한민국 영토라는 사실은 역사적으로도 증명된 사실입니다.


일본이 한반도 침탈을 본격화하던 지난 1900년 10월 25일. 대한제국은 칙령 제정을 통해 독도는 우리나라 땅임을 선언했습니다.


그리고 2000년 민간단체 독도수호대가 이날을 '독도의 날'로 기념하기 시작하면서 올해로 벌써 20번째를 맞이하게 된 '독도의 날'.


애니멀플래닛한국관광공사


독도는 섬 전체가 독도천연보호구역 천연기념물 제336호로 지정돼 있을 만큼 우리에게 소중한 자연유산입니다.


그 누가 아무리 자기네 땅이라고 우겨도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


오늘 하루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짤과 함께 독도에 대한 의미를 되짚어 보고 생각해보는 뜻깊은 하루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독도 사랑', 반려동물 전문 뉴미디어 애니멀플래닛도 관심을 가지고 독도는 한국땅임을 알리는데 힘쓰겠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