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ed by 로얄캐닌

궁금한 이야기, 건강관리용 사료 실제 효과는?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0월 16일

애니멀플래닛gettyimageskorea


반려동물을 뜻하는 Pet과 가족을 뜻하는 Family의 합성어인 "펫팸족"


반려동물을 자신처럼 아끼는 사람을 지칭하는 "펫미족 (Pet=Me)"


이러한 표현이 친숙해 진 것은 반려동물 양육 인구수가 증가 됨은 물론,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여기고 함께하는 트렌드가 증가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에 가족 구성원으로써 기본적인 반려동물 먹거리는 물론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은 소망을 담은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듯 반려견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사료가 출시돼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오늘은 현재 출시된 제품 가운데 최근 견주들 사이에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건강기능 사료에 대한 정보와 견주들이 체감하는 생생한 후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출처: 네이버블로그 '귤향이솝' / '당근누나'


애니멀플래닛출처: 네이버블로그 '르밍' / '멍지'


애니멀플래닛출처: 네이버블로그 '보리완두'


최근 반려견 커뮤니티, SNS 내 강아지 건강 사료로 가장 눈에 띄었던 제품은 “로얄캐닌 건강기능 사료”입니다.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전문적이고 세분화 한 총6가지의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자주 긁고 핥는 반려견을 위한 피부 관리 사료, 더마컴포트


살이 찌는 경향이 있는 반려견을 위한 체중 관리 사료, 라이트웨이트케어


무른변, 설사를 하는 반려견을 위한 소화기 관리용 사료, 다이제스티브케어


불리불안, 스트레스를 받아하는 반려견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용 사료, 릴렉스케어


푸석한 털을 가진 반려견을 위한 털 관리 사료, 코트케어


중성화 이후 살이 찌는 경향이 있는 반려견을 위한 중성화 관리 사료, 스테럴라이즈도


이들 건강 기능 사료를 접한 대다수 견주들의 첫 반응은 “우리 반려견 이야기 인데?”와 같이 공감으로 시작된 것으로 기억합니다. 

애니멀플래닛반려견용 '건강기능 사료' 6종 / 로얄캐닌


여기서 든 궁금증.


정말 사료를 먹이는 것만으로 우리집 강아지의 건강 문제가 예방이 되는 걸까요?


또 건강 기능 사료를 급여한 분들께서는 정말 효과를 느끼셨을까요?


이러한 궁금증 반 의구심 반으로 실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을 돌아다니며 로얄캐닌이 선보인 건강 기능 사료를 실제 급여한 견주분들의 다양한 후기를 꼼꼼히 살펴보았으며, 견주라면 누구나 눈길을 끌만한 솔직한 급여 후기들이 있어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강아지 건강에 대한 견주님들의 의견 중 가장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우려하셨던 반려견의 행동은 "자주 긁고 핥는다" 였기에 지난 한 달간 반려견 랑이에게 "더마컴포트"를 급여한 해피아루 견주님의 후기를 가장 먼저 공유 해 드릴 까 합니다.


애니멀플래닛(왼쪽) Before / (오른쪽) After / 출처: 네이버블로그 '해피아루'


랑이의 목 주변의 털의 변화 모습을 보여 주셨는데요


워낙 랑이가 심하게 벅벅 긁고 피부 각질이 심했기에 조금이나마 개선해 보고자 하시는 간절한 마음으로 선택한 "더마컴포트"라고 하시며, 워든 한큐에 배부를 수는 없지만 조금씩 변화 하는 모습에 그저 감사하고 감사한 일이라고 하시네요


더욱이 워낙 예민하고 까칠한 반려견인지라 잘 먹을지에 대한 우려도 있으셨지만 걱정한 시간이 무색할 만큼 잘 먹어주었다는 내용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애니멀플래닛출처: 네이버블로그 '해피아루'


두 번째로 소개드릴 후기는 살찌기 전 늘씬하고 매끈한(?) 몸매를 자랑하는 사진이 제 눈길을 사로 잡았던 비글 콩이 견주님(syoun_hee)의 후기 인데요


애니멀플래닛instagram 'syoun_hee'


반려견 콩이가 간식 달라고 단식하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나 급여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주었던 체중조절용 사료는 입에도 안되었기에 늘어만 가는 콩이의 통통한 몸을 보며 걱정이 크셨다고 합니다.


때마침 로얄캐닌에서 출시한 체중관리 '라이트웨이트케어' 사료를 알게 되어 두 번 고민 없이 바로 급여를 시작해 보셨다고 해요


하루에 2번 아침, 저녁으로 급여 가이드에 맞춰 챙겨 주었고 칼로리 낮은 사료를 귀신 같이 알고 먹지 않았던 콩이도 이번 사료는 너무나도 잘 먹었고 덕분에 사료를 바꾼지 일주일만에 벌써 0.3kg이 감량됐다고 하는군요.


애니멀플래닛instagram 'syoun_hee'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몸이 무거워진 강아지에게 사료를 주지 않는 등의 무리한 다이어트를 강요하지 않고도 실제 체중 관리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니요


곧 콩이 견주님 인스타그램에서 늘씬한 콩이가 뛰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제 마음이 다 뿌듯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강아지 변 상태가 건강의 척도라고 생각하시고 더욱 건강한 반려견 변을 위해 다이제스티브케어를 급여하신 빵이와 견주님 이야기 입니다.


애니멀플래닛출처: 네이버블로그 '밥때까리'


어릴 때부터 장이 좋지 않았던 빵이는 조금만 과식하고 기름진 음식을 먹으면 바로 설사를 하는 등 배변 습관이 신경쓰이는 아이라고 합니다.


그런 빵이에게 다이제스티브케어를 급여 한 후 얼마 되지 않아 변 상태는 물론 변 냄새도 좋아진 것 같은 효과를 느끼셨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건강 기능사료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하기 위해 함께 급여한 다이제스티브 습식 사료는 빵이의 입맛까지 극대화 하여 만족도가 매우 높아 보였어요 


애니멀플래닛출처: 네이버블로그 '해피아루' / '오키로키'


애니멀플래닛출처: 네이버블로그 '르밍' / '귤향이솝'


평소 우리집 반려견 건강 때문에 '건강기능 사료'를 먹어야 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셨다고요?


저희 애니멀 플래닛이 백여 건의 후기를 꼼꼼히 살펴본 결과 이미 많은 분들이 그 효과를 증명해주고 있음을 확인할 수가 있었으며, 처방식 또는 약과 같이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보는 사료는 아니지만 반려견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은 분명 한 것 같습니다.


주변 펫샵이나 온라인 샵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포장도 한 번 테스트 해 보기에 부담 없을 정도의 소포장(1kg)으로 되어 있다고 하니 반려견의 건강을 위한 케어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로얄캐닌 건강기능 사료 구매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제품 구매시 다양한 증정품을 준다고 하니 평소 우리집 강아지 건강을 신경쓰시는 분이라면 지금 한번 클릭(☞ 바로가기)해보는 건 어떨까요.

애니멀플래닛


※ 본 콘텐츠는 '로얄캐닌(ROYAL CANIN)' 제공으로 애니멀플래닛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