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공격성 교정하려 '360만원' 주고 맡겼더니 20시간 넘게 가둔 유명 반려견 훈련사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10월 11일

애니멀플래닛MBN '종합뉴스'


방송에도 출연하는 등 한 유명 반려견 훈련사가 운영하는 훈련소에서 강아지들을 교육하기보다는 하루 20시간 넘게 가둬두기만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논란의 중심에 선 반려견 훈련사는 관리책임에 대해서만 일부 인정할 뿐 사실과 다르다며 반박에 나섰습니다.


지난 7일 MBN '종합뉴스'는 강아지 공격성을 교정하기 위해 지난해 경기도의 한 훈련소에 강아지 3마리를 맡긴 견주 피해 사례를 보도했는데요.


애니멀플래닛MBN '종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강아지 3마리를 훈련소에 보낸 견주는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유명 반려견 훈련사라는 점을 믿고 훈련소에 강아지를 맡겼다고 밝혔습니다.


견주가 지난 6개월간 훈련소에다 준 돈은 360만원.


교정 훈련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강아지들에게 변화란 없었습니다. 견주는 자신이 잘못해서 효과가 없는 줄 알고 스스로를 자책해야만 했죠.


애니멀플래닛MBN '종합뉴스'


이 훈련소에 3개월간 강아지를 맡겼다는 또다른 견주도 효과가 없었다고 토로했는데요. 훈련소에서 일했던 전직 직원들은 강아지들이 하루 20시간 넘게 갇혀 방치됐다고 폭로했는데요.


반려견 훈련사는 자신이 부분적으로 신경을 못 썼다고 이야기를 할 수는 있지만 무조건 떠넘겨놓고 다 알아서 되겠지 한 것은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피해 견주는 유명 반려견 훈련사를 사기 혐의로 고소했다고 MBN '종합뉴스'는 덧붙였는데요. 여러분은 교정하려고 보낸 강아지를 가둬놨다는 것과 관련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애니멀플래닛MBN '종합뉴스'


YouTube 'MBN News'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