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사르르 녹아내려 막힐 걱정없이 변기에 버려도 되는 강아지똥 전용 봉투 '푸푸백'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9월 23일

애니멀플래닛instagram 'competnion_korea'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시는 집사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고민해보셨을 문제가 바로 배변봉투입니다.


산책은 나가야겠고, 생각지도 못한 강아지의 돌발 볼일로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펫티켓을 지키는 집사들을 위한 물에 녹는 배변 봉투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23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8 기술혁신형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스타트업 컴펫니언(대표 김민철)이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배변봉투 '푸푸백(POO POO BAG)'을 개발해 온라인 등에서 판매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컴펫니언이 개발한 '푸푸백'은 물에 녹는 배변 봉투로 반려동물의 배변 활동으로 인해 고충을 겪는 집사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기획, 개발된 제품입니다.


'푸푸백'은 고분자화합물인 폴리비닐알코올(PVA)의 수용성 소재로 만들어져 시간이 지나면 생분해되기 때문에 침전이 되지 않고 배변봉투를 들고 다니는 일 없이 자유로운 산책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중금속 검출 테스트에서도 '미검출'로 통과했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한 페인트로 봉투색상과 문구를 프린트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인데요. 강아지를 키우시는 집사들에게 정말 필수인 셈이죠.


애니멀플래닛instagram 'competnion_korea'


덕분에 '푸푸백'은 최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서 1,546%에 달하는 성공적인 펀딩 결과를 얻었는데요. 와디즈 반려동물 카테고리 위생 배변 관련 제품 중 1위로 성공적인 펀딩 결과를 이뤄냈습니다.


현재는 쿠팡, 위키트리, 롯데홈쇼핑 등 다양한 온라인 매장을 통해 물에 녹는 배변봉투 '푸푸백'이 판매 중에 있으며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는 집사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민철 컴펫니언 대표는 "향후 지속적으로 친환경적인 반려동물 용품 개발과 반려동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전개하고 반려견이나 반려묘와 생활하면서 필요한 소모품을 정기구독 서비스로 출시할 계획"이라 말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 'competnion_korea'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