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도그너' 운영…전국 헌혈 캠페인 진행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9월 23일

애니멀플래닛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반려견 헌혈에 대한 문화 조성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한 '아임 도그너(I'M DOgNOR: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23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캠페인'은 반려견을 가족의 일원으로 받아들인 인구가 1천만명이 넘은 가운데 반려견 헌혈 관련 소개 및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한 캠페인입니다.


현재 국내 반려견 혈액은 90% 이상이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으로부터 공급되고 있으며 반려견이 늘어나는 만큼 수혈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국이나 폴란드 등의 반려 선진국의 경우 반려동물 헌혈센터가 상시적으로 운영되는 등 반려견 헌혈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반면 우리나라의 경우는 수요 충족을 위해서는 공혈견에만 의존해야 하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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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현대자동차는 반려견(DOG)과 헌혈 제공자(DONOR)의 합성어인 '도그너'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캠페인은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 진행합니다.


참여 신청 방법은 캠페인 전용 홈페이지에서 반려견 헌혈 캠페인 참여를 통해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쏠라티를 개조해 채혈, 분석실 및 최신장비 등을 통해 안전하게 헌혈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췄습니다.


헌혈에 참여한 반려견에게는 건강 검진을 하고 다양한 반려용품을 지급되며 반려견 헌혈카의 자세한 전국 순회 일정은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부족한 반려견 헌혈 인식 제고 및 헌혈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고, 이후에도 현대차 모빌리티의 다양한 역할을 통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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