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도에 몸 맡기고 타는 서핑 너무 재밌어 보였는지 서핑보드 '무임승차(?)'한 아기 바다표범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9월 09일

애니멀플래닛Matt Stanley / REX


더위를 식히려고 파도타기에 나섰다가 뜻밖의 동물 친구를 만났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여기 영국 노섬블랜드 인근 해안에서 서핑을 즐기던 한 남성이 재밌어 보였는지 서핑보드를 탐내는 아기 바다표범이 있어 눈길을 끌어모으게 합니다.


한 유튜브 채널에는 평화로운 어느날 파도에 몸을 맡기며 서핑을 즐기고 있는 한 남성에게 조용히 다가와 서핑보드에 무임승차(?)하는 아기 바다표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애니멀플래닛Matt Stanley / REX


영상에 따르면 매트 스탠리(Matt Stanley)와 친구 앤드류 플로 더스(Andrew Flounders)는 파도에 몸을 맡기며 여유롭게 서핑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그때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는데 바다 수면 위에서 정체모를 무언가가 고개를 빼꼼 내밀더니 다짜고짜 서핑보드 위로 폴짝 뛰어올라가는 것 아니겠습니까.


알고보니 아기 바다표범이 서핑보드 위에 올라탄 것이었는데요. 녀석은 쉴틈도 없이 앞지느러미로 서핑보드를 붙잡아보려고 안간힘을 썼죠.


생각지도 못한 아기 바다표범의 등장에 남성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서핑보드 위에서 뜻밖의 애교(?)를 선보이는 아기 바다표범을 보며 웃음을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애니멀플래닛Matt Stanley / REX


안되겠다 싶었던 남성은 손으로 녀석을 살짝 밀어 물로 돌아가게 한 뒤 서핑보드에 올라타 서핑을 즐기려고 했죠. 그런데 그 순간 아니 글쎄, 조금 전의 아기 바다표범이 따라붙은 것 아니겠어요.


포기를 모르는 아기 바다표범은 또 다시 서핑보드 위에 올라탔고 파도가 몰려오자 떠밀려도 다시 서핑보드에 올라타기를 반복하며 남성에게 같이 놀자고 졸랐는데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


한편 매트 스탠리와 친구 앤드류 플로 더스는 그렇게 한참 서핑을 즐기다가 해변으로 나왔더니 아기 바다물범도 해변까지 따라나왔다고 합니다. 아마 자신과 더 놀아달라는 뜻 아니었을까요.


YouTube 'Insolitevideo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