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지 못하게 머리 꽉 붙잡고 아작아작"…새끼 뱀을 본 다람쥐 반응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9월 06일

애니멀플래닛youtube 'EBS 컬렉션 - 자연'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 다람쥐. 보통 많은 분들은 다람쥐 먹이가 도토리로만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다람쥐는 나무 열매, 곤충, 과일, 애벌레를 먹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것은 단연 도토리이기 때문인데요.


다람쥐가 뱀도 먹는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년 전인 지난 2017년 유튜브 채널 'EBS 컬렉션-자연'에 올라온 새끼 뱀을 만난 다람쥐 반응이 담긴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15cm 자란 새끼 뱀이 등장합니다. 맹독도 생겼으니 두려울 게 없는 존재가 되었지만 뜻밖의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


애니멀플래닛youtube 'EBS 컬렉션 - 자연'


다람쥐에게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만 것입니다. 새끼 뱀은 다람쥐에게 공격을 시도해보지만 다람쥐는 뱀 머리를 양손으로 꽉 붙잡고는 움직이지 못하게 제압하죠.


그러고는 당연하다는 듯이 아작아작 새끼 뱀의 머리부터 먹기 시작하는데요. 도토리만 먹는 줄 알았던 다람쥐가 뱀을 잡아먹다니요. 정말 충격적입니다.


EBS 컬렉션 - 자연 측은 "약육강식 동물의 세계. 이곳에선 영원한 승자도, 영원한 패자도 없다"라며 "뱀 vs 다람쥐, 숨막히는 생존대결의 결과는?"라고 덧붙였는데요.


새끼 뱀을 잡아먹는 다람쥐 모습. 귀여운 겉모습이 전부는 아니라는 사실을 새삼 다시금 느끼게 해주네요.


애니멀플래닛youtube 'EBS 컬렉션 - 자연'


YouTube 'EBS 컬렉션 - 자연'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