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ed by 틱톡

"우리집 멍냥이와 #평생함께 약속하면 유기동물에게 최대 '1천만원' 후원된다"

애니멀플래닛팀
2019년 08월 17일

애니멀플래닛instagram 'bangbangchch'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여름 피서지로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 주인에게 버림받는 유기동물의 개체수가 유독 급증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지난해 2018년 말을 기준으로 전국 동물보호센터 298개소에서 구조한 유실·유기 동물은 12만 1,077마리로 전년 대비 18%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구조된 유기동물은 강아지가 75.8%로 가장 높았고 고양이 23.2%, 기타 1.0% 등으로 이들 가운데 다시 주인을 찾아 분양된 유기동물은 안타깝게도 고작 27.6%에 불과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 'mid_low'


그렇다면 구조된 유기동물들은 어떻게 됐을까요? 자연사가 23.9%, 안락사 20.2%, 소유주 인도 13.0%, 보호 중 11.7% 순으로 10마리 중 2마리는 '안락사'를 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정말 참담하고 가슴이 아파옵니다.


매년 유기동물 개체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에서도 특히 여름 휴가철에 집중되어 있다는 점에서 올여름 휴가철 기간인 지금 이 순간에도 '늙었다', '냄새난다', '돈이 많이 든다' 등 이유로 반려동물들이 버림을 받고 있는데요.


주인에게 버림받아 차가운 길가에 내팽개쳐져 쫄쫄 굶고 있을 유기동물을 돕기 위해 직접 팔을 걷고 나선 기업이 있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애니멀플래닛instagram 'bangbangchch'


15초 짧은 분량의 영상을 쉽고 재밌게 편집해 찍어 올릴 수 있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틱톡'은 어떻게 하면 주인에게 버림받은 유기동물들을 도울 수 있을지 고민했고 집에서 키우는 반려동물들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영상을 찍어 올리면 어떨까 싶어 '#평생함께 챌린지'라는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우리집 멍냥이와 부비부비 하는 영상을 찍어 '틱톡' 에 올리면 포스팅 1건당 500원씩 동물권행동 카라(KARA)에 최대 '1천만원'이 기부된다고 합니다. 기부금은 유기동물 치료와 사회화 교육에 사용될 예정인데요.


우리집 멍냥이를 자랑하면 동물보호단체에 기부된다니 정말 착한 이벤트 아닌가요? '틱톡 #평생함께챌린지' 이벤트 참여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애니멀플래닛

온라인 커뮤니티


여러분의 스마트폰에서 '틱톡' 어플을 실행한 다음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부비부비하는 귀엽고 사랑스런 짤을 촬영해 올려주시면 됩니다.


물론 '포펫(For pet) 스티커'를 활용하면 여러분 집의 강아지나 고양이를 더 사랑스럽게 귀여운 존재로 만들어줄 수 있다고 하는군요. 영상은 '#평생함께' 스티커와 함께 해시태그를 작성해 업로드하기만 하면 끝이랍니다. 참 쉽죠잉~?!


꿀팁 하나를 알려드린다면 '틱톡' 어플에 업로드 후 반려동물 1위 어플인 '아지냥이'에도 업로드 하면 경품으로 1등 반려동물 패키지 '괌 여행 이용권(1명)', 2등 반려동물 전용 '산책 유모차(10명)', 참가상은 '아지냥이 펫박스'를 상품으로 200명에게 쏜다고 합니다. (박수 짝짝짝!)


애니멀플래닛TikTok 'sunwoo_89'


주인에게 버림받은 유기동물을 돕고 다친 아이들의 치료비를 후원하는 것은 물론 우리집 사랑스러운 강아지와 고양이를 자랑할 수 있는 '틱톡 #평생함께 챌린지'.


'틱톡 #평생함께 챌린지'는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이유없이 주인에게 버림받는 유기동물들의 치료비를 위해 전적으로 기부된답니다.


한발 더 나아가 다친 유기동물들에게 최대 '1천만원' 후원되는 착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홍보 영상이 공개돼 전국 집사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데요.


'틱톡 #평생함께 챌린지' 이벤트(☞ 바로가기) 참여를 통해 지금 이 순간 주인에게 버림받은 유기동물을 진심 어린 사랑과 관심으로 따뜻하게 감싸 안아 주시지 않으실래요?


애니멀플래닛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


Naver TV '틱톡 TikTok_Korea'


※ 본 콘텐츠는 '틱톡(TikTok)' 제공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애니멀플래닛,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